재우니의 블로그

 

 

DeepL 번역기 소개

 

DeepL 번역기는 2017년 8월에 출시된 이후 기계번역 품질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2018년 3월 출시된 DeepL Pro에는 DeepL의 AI 번역 기술이 고스란히 집약되어 있습니다. DeepL Pro 구독자는 웹 번역기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번역 소프트웨어에 DeepL 알고리즘을 통합하거나, DeepL API를 이용하여 새로운 앱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답니다.

DeepL은 야로스와프 쿠틸로브스키(Jaroslaw Kutylowski)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독일 쾰른에 있는 DeepL SE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DeepL 번역기 특징

 

DeepL 번역기는 파일이 최대 5mb 까지 지원하며, pro 구매를 하면 대용량 파일을 번역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강제로 넣게 되면, 100mb 초과되었다고 오류 발생되네요. 😒

 

압축을 해 볼까요? 아래 ilovepdf 사이트를 통해 압축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https://www.ilovepdf.com/ko/compress_pdf

 

 

저화질로 하면, 16mb 를 4mb 로 압축해서 줄여주네요. 후후 👍

 

하지만, 10만자 이상 한도를 초과했다고 결국 Deep: Pro 를 구독해라고 하네요. 글자수도 차단될 줄 몰랐네요.😒 그렇다고 포기할 순 없죠. 

 

PDF 를 분할하기

 

그러면 PDF 를 분할하면 글자수를 줄여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총 300 페이지이므로 50 페이지마다 잘라보겠습니다. 그러면 글자수가 확 줄겠죠? (그래야 해~ 🤨)

 

https://www.ilovepdf.com/ko/split_pdf#split,range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분리하세요. PDF 분리 무료 서비스

페이지 범위로 PDF 파일을 나누거나 모든 PDF 페이지를 여러 PDF 파일로 내보내기 하세요. PDF 파일을 온라인에서 쉽고 무료로 분리 또는 내보내기 하세요.

www.ilovepdf.com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나서, 범위모드에서 100 페이지 별로 범위를 나눴습니다. 이제 pdf분할 버튼을 누르면 zip 파일을 제공해 주며 그 안에 3개의 파일이 페이지별로 존재합니다. (예제에서는 100 페이지이지만, 글자수가 많을 경우 50페이지 단위로 분리하세요.)

 

 

번역이 끝났네요. 성공 !!! 

 

 

 

구글 번역기와 DeepL 번역기 품질 비교

 

비교 한번 해볼가요? 

 

구글 번역기와 DeepL 번역기에서 제공한 번역된 PDF 를 비교해보죠.

 

[구글 번역기]

 

[DeepL 번역기]

 

번역하는 글내용을 조금만 살펴보았는데요. DeepL 이 구글 번역보다는 깔끔하게 읽게 되고, 번역문서를 보면 글자체가 이뻐서 그런지 간격도 넓어 보기 편하며, pdf 영문 내에 굵게 포인트 부분도 DeepL 번역기에서는 찐하게 보여줍니다. 다만 구글번역기는 번역을 위주로 해서 그런지 글자 간격이나 폰트나 줄간격이 DeepL 번역기보다 아쉽습니다. 

 

PDF 파일용량이나 글자수가 많을 경우 1~50 페이지 단위로 분리해서 PDF 를 담아, DeepL 번역기를 활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번역하는 시간도 둘 다 차이가 별로 없어서 오래 걸리지 않으니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