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2023년 6월 27일 티스토리 자체광고 실시

 

6월 27일 이후부터 티스토리에서 자체 광고를 신설하여, 저희가 운영하는 블로그 본문 상단과 하단 중 한 곳에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즉, 저희 자체적으로 2개의 광고를 설정했다면, 티스토리 측에서 +1 해서 총 3개의 광고가 보여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면, 광고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며, 만약에 보일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제외처리를 해 드린다고 합니다. 

 

 

사실 기술블로그라서 유입률이나 애드센스 비용이 적어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 방문자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애드센스 비용이 아래와 같이 바닥을 기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아쉽긴 하네요.. 하지만 티스토리도 이익을 우선시하는 회사이며, 저희는 여기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유지비용차원으로 티스토리 자체에서  광고수익으로 가져가는 부분은 언젠가는 흘러가는 흐름이라 생각하고 있어서 별로 크게 충격은 오지 않네요. 다만, 광고수익을 기반으로 열심히 하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생각이 다를 거라 생각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티스토리에서 다른 오픈형 블로그로 이동하는 글을 최근에 많이 보게 됩니다. 

 

 

가뜩이나 없는데... 바닥까지 훌텼어 ㅜㅜ

 

바닥까지 긁었는데, 굳이 광고를 너무 많이 노출하는것은 사용자에게 불편함만 드리고, 또한 불필요하다 판단해서 메인화면과 글 내용 중간에 보이는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본문상단과 본문하단에만 보이도록 하고, +1 추가되니 총 3개 정도 보일 예정입니다. 좀 더 모니터링 해서 zero 0 수익이 되면, 전부 광고를 차단할 예정입니다. 😭

 

 

 

티스토리를 워드프로세스로 이관방법

 

HTML Import 2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HTML 콘텐츠를 워드프레스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https://wordpress.org/plugins/import-html-pages/

 

 

 

티스토리 백업 파일을 워드프로세스로 이관하는 블로그가 요즘 많이 있더군요. 그 중에 아래 사이트가 천천히 따라하기 좋게 만들어 두었네요. 이관할때는 뭐든 원클릭이 아니라 전부 수동으로 작업해야 하는 수고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ed%8b%b0%ec%8a%a4%ed%86%a0%eb%a6%ac%ec%97%90%ec%84%9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b%a1%9c-%ec%9d%b4%ec%82%ac%ed%95%98%ea%b8%b0/

 

티스토리 백업 파일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기 (업데이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티스토리에서는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 이후 글과 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사 가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