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Kombucha):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건강한 유익균이 생성됩니다. 효모를 첨가해 발효시킨 음료로 간 해독과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 알코올과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2]
조심해야 할 부분은?
율무차
율무차는 칼로리가 높을 것 같지만 하루 3 번 식전에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며, 율무차의 단백질속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비타민과 칼슘,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 되어 있으며 식욕을 억제시켜 주어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율무는 임신중인 여성이나 몸이 찬 사람에게는 섭취를 제한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우엉차
우엉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므로 차로 마시지 않고 조리하여 반찬으로 드시면 오히려 포만감을 주고 배변에도 도움을 주어 이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일부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출처] : 하이닥
녹차
유산소운동을 하면 운동한 지 30분 후부터 지방이 탑니다. 만약 운동 전 녹차를 마셨으면 지방이 더 빨리 연소돼 다이어트 효과를 높입니다. 녹차는 다른 음료와 달리 설탕·크림과 같은 고열량 물질이 첨가돼 있지 않아 다이어트와 갈증 해소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 운동과 함께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중앙일보]
물
"수분 섭취가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탄산음료나 알코올 등 고칼로리 음료 대신 물을 섭취하면 일일 에너지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결론
율무차나 우엉차는 배의 포만감을 채워서 식사량을 줄이게끔 도움을 주는 영향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살을 직접 빼는 작용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녹차나 물도 먹어서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이 또한 이를 즐겨먹어 "탄산음료나 알코올 등 고칼로리 음료" 을 먹지 않아 다이어트에 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인기 많은 다크초콜릿도 식전 섭취 시 식욕을 낮춰주고 포만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뭐든지 간에 많이 먹지 않고, 탄산음료나 알코올 등 고칼로리 음료를 먹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되므로 어떤 것을 먹음으로 인해 살이 빠지는 음료는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먹고 싶은데 안 먹으면 더 먹고 싶고 결국 폭식으로 이어져요. 어떤 방식으로든 달래주는 게 좋아요. 참기 힘들면 조금씩 드세요. 먹고 싶은 걸 먹되 그 대신 조금씩 남겨보세요. 그렇게 위를 줄이면서 다섯 숟가락이 네 숟가락 되고, 세 숟가락 되고 그러다 안 먹고 싶을 때가 온답니다.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79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