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VisualStudio.gitignore

 

Visual Studio 임시 파일, 빌드 결과(build results) 및  Visual Studio add-ons 에서 생성된 파일을 무시합니다.

즉, Git에게 프로젝트에서 추적해서는 안 되는 파일을 알리고 Git이 해당 파일에 변경 내용을 보고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Git에서 추적하지 않는 파일의 경우 또는 exclude 파일을 사용할 .gitignore 수 있습니다. Git에서 추적하는 파일의 경우 Git에 추적을 중지하고 변경 내용을 무시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구성하여 프로젝트의 특정 파일을 추적하지 않도록 Git에 .gitignore 지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gitignore 항목은 추적되지 않은 파일에만 적용되며 Git이 추적된 파일에 대한 변경 내용을 보고하는 것을 방지하지 않습니다. 추적된 파일은 커밋된 파일이며 마지막 Git 스냅샷에 존재합니다.

 

파일의 .gitignore 각 줄은 파일 경로를 기준으로 .gitignore 파일 검색 패턴을 지정합니다. 구문은.gitignore 유연하며 와일드카드를 사용하여 이름, 확장명 및 경로별로 개별 또는 여러 파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Git은 검색 패턴을 프로젝트의 파일과 일치 .gitignore 하여 무시할 파일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루트 폴더에 .gitignore 파일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모든 프로젝트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여 .gitignore 중첩된 깊이에서 해당 폴더와 해당 하위 폴더 내에서 무시할 파일을 Git에 알릴 수 있습니다. 여러 .gitignore 파일의 경우 폴더 내의 파일에서 .gitignore 지정한 파일 검색 패턴이 부모 폴더 내의 파일에 지정된 .gitignore 패턴보다 우선합니다.

 

수동으로 파일을 만들고 .gitignore 파일 패턴 항목을 추가하거나 GitHub gitignore 리포지토리에서 개발 환경에 대한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gitignore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파일 사용 .gitignore 의 이점 중 하나는 변경 내용을 커밋 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Visual Studio는 .gitignore새 Git 리포지토리를 만들 때 Visual Studio 개발 환경에 대한 파일을 자동으로 만듭니다.

 

 

 

 

Visual Studio 2022는 Git 메뉴, Git 변경 내용  솔루션 탐색기 상황에 맞는 메뉴를 사용하여 Git 버전 제어 환경을 제공합니다. Visual Studio 2019 버전 16.8은 팀 탐색기 Git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Visual Studio 2019 - 팀 탐색기 탭을 참조하세요.

 

Git 변경 내용 창에서 Git에서 무시하려는 변경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이 로컬 항목 무시 또는 이 확장 무시를 선택합니다. 추적된 파일에 대한 메뉴 옵션이 없습니다.

 

 

 

이 로컬 항목 무시 옵션은 파일에 새 항목을 .gitignore 추가하고 변경된 파일 목록에서 선택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이 확장 무시 옵션은 파일에 새 항목을 .gitignore 추가하고 변경된 파일 목록에서 선택한 파일과 동일한 확장명인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두 옵션 모두 리포지토리의 루트 폴더에 파일이 아직 없는 경우 파일을 만들고 .gitignore 해당 파일에 항목을 추가합니다.

 

 

 

출처

 

https://learn.microsoft.com/ko-kr/azure/devops/repos/git/ignore-files?view=azure-devops&tabs=visual-studio-2022 

 

Git 리포지토리의 파일 무시 - Azure Repos

gitignore 및 제외 파일, git update-index 명령 및 리포지토리 관리를 사용하여 Git 버전 제어에서 파일을 제외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in/VisualStudio.gitignore

 

GitHub - github/gitignore: A collection of useful .gitignore templates

A collection of useful .gitignore templates. Contribute to github/gitignor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