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찬 바람이 나올 때(실외기가 동작할 때)는?

 

온도가 낮을 때는 냄새 입자들도 움직임이 둔해져서 주변으로 퍼지는 속도가 느려져요.
또한 찬바람을 만들기 위해 실외기가 돌아가면 응축수라는 물이 나옵니다.
그 물을 통해 냄새 입자들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가 잘 발생하지도, 잘 느껴지지도 않는답니다.

 

 

 

 

스탠드 에어컨 필터 탈착 방법 (모델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에어컨 내부[열교환기] 청소

 

1. 필터 탈착 방법을 참고 후 필터를 제거한 상태에서 구연산을 물(1000㎖) : 구연산(3g) 비율로 희석하여 실내 열 교환기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보통 뒷쪽에 있습니다.)
2. 이후 냉방 운전을 최저 온도(18도)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운전해 주세요.
3. 제품 내부 냄새 입자들이 제품 밖으로 배출되어 냄새를 줄여줍니다.

 

 

 

 

※ 시중에 판매 중인 에어컨 세정제, 세정액, 향이 있는 탈취제 등 사용은 삼가 바랍니다. 제품 손상 또는 냄새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송풍이나 자동 건조 기능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이나 자동 건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찬바람이 만들어지는 부품(열 교환기)이 응축수로 인해 계속 젖어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에어컨 사용 후 10분 이상 송풍이나 자동 건조 기능으로 건조해 주시면 보다 쾌적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건조 기능이 없는 경우는 송풍이나 온도를 최대로 올리고 나서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사용중인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https://youtu.be/MBZXa9zM0Pk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20150430942426

 

제품 문제 해결 : [LG 에어컨 청소] 에어컨 내부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가정용 스탠드형(20150430942426)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9831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www.samsungsv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