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앱스토어에서는 신용·직불카드 외에 페이팔·애플페이·유니온페이·알리페이 등 간편결제가 들어와 있었습니다.
국내 앱스토어에서는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만 가능했지만, 카카오페이가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애플 앱스토어에 입점했습니다.
이제 앞으로 애플워치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애플워치에서 자사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카카오 페이 공지내용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25일 애플워치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을 배포했다.
애플워치를 쓰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이폰에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을 깔고, 애플워치나 아이폰 워치앱에서 워치와 연동을 확인한 뒤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연동이 완료된 이후에는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앱을 실행한 후 등록된 결제수단(카카오페이머니, 카카오페이상품권, 카드 등)을 선택하여 QR코드나 바코드로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는 전국 주요 편의점과 마트, 백화점, 아울렛,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웨어러블 기기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범용성 높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IOS 14.1, 워치 OS 8.0 이상의 버전이 요구되며, 카카오페이앱 2.11.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https://www.kakaopay.com/news/pr_detail?id=210&page=1
https://www.yna.co.kr/view/AKR201907110574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