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https://mobile.twitter.com/mohwpr/status/1441324513791131655/photo/1

 

영유아 구강검진은 2세(18∼29개월), 4세(42∼53개월), 5세(54∼65개월)에 시기별 특성에 적합한 항목을 단계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childhosp.seoul.go.kr/medical-info/health-medical-examination

 

저희 딸아이가 4세(42∼53개월) 이쯤 해당되네요. 영유아 병원 가까운 곳에서 무조건 가능하지 않고,  영유아 "구강검진"을 하는 곳은 지정된 병원에서 해당 되므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영유아 구강검진을 하는 병원을 조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병원 리스트를 제공해 줍니다.

 

 

https://www.nhis.or.kr/nhis/healthin/retrieveExmdAdminSearch.do

 

검진기관 찾기

 

www.nhis.or.kr

 

서울시 서초구를 대상으로 영유아 구강검진 병원이 가까운 곳부터 해서 3군데 위치를 알려 줍니다.

상세버튼을 눌러 봅니다.

 

기본정보, 검진기관 평가정보, 예약현황, 길찾기 주차, 진료 점심 접수시간, 공휴일검진, 주요장비 보유현황, 장애친화 편익정보를 제공하여 원하시는 곳으로 찾아 가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 가이드가 있습니다. 방문전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가기 전에 전화를 해서 사이트에 원하시는 기재 사항이 정말 있는지 유선으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본 화면의 정보는 입력시점과 검색시점의 차이로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방문 전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의료이용 편익정보(진료/점심/접수시간, 휴진, 주차정보 등)는 해당 검진기관이 직접 입력한 정보입니다.
  • 공휴일검진기관의 자세한 정보는 검진기관명을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검진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장애친화검진기관의 자세한 정보는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검진기관에서 입력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 검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는 일반건강검진, 구강건강검진, 영유아건강검진, 암검진을 의미합니다.(폐암검진기관: 종합병원인 경우만 해당)

[검진기관 찾기] 는 위치기반으로 인근 검진기관 정보와 최근 실시한 검진기관 평가결과 우수기관(우수등급, 최우수등급)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발췌

 

내년 상반기부터 영유아 구강검진 3회→4회로 확대

 

https://www4.edaily.co.kr/news/read?newsId=02814246629183400&mediaCodeNo=257 

 

내년 상반기부터 영유아 구강검진 3회→4회로 확대

내년 상반기부터 영유아의 구강검진 횟수가 현행 3회에서 4회로 늘어난다.보건복지부는 지난 16일 국가건강검진위원회가 ‘영유아 구강검진 개선안’을 의결함에 따라 영유아 구강검진을 ‘현

www4.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