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농협은행'은 과거 농업중앙회에서 관할하던 금융 업무가 분리되어 만들어진 은행으로 분사 이후에도 이용객들 사이에서는 '중앙회'라고도 많이 불리는 것이며, '농·축협'은 지역마다 개별적으로 있는 협동조합으로 일명 '단위농협', '지역농협', '농협조합' 등으로 불리는 것인데 현재 농협 측에서는 '농·축협'을 공식 용어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통장을 하나 만들어 볼까 해서 농협을 네이버맵에서 검색 해 봤습니다.

 

 

https://map.naver.com/v5/search/%EB%86%8D%ED%98%91%20%EB%B0%A9%EB%B0%B0?c=14136286.2733062,4507495.7002062,15,0,0,0,dh 

 

네이버 지도

농협 방배

map.naver.com

 

 

중앙회 찾기

 

좀 더 확대해서 지도를 봤습니다. 내방역 근처에 NH농협은행 방배지점이 있고, NH 타이틀 없는 남서울농협 방배역지점이 있습니다. 보통 말하는 중앙회가 바로 NH 말머리가 있는 1번의 NH농협은행 방배지점을 의미합니다. 

 

농협조합 찾기

 

보통 말하는 농협조합은 2번처럼 NH 말머리가 없고 그리고 은행이라는 타이틀이 없는 2번의 남서울농협 방배역지점 이라고 표기합니다.

 

 

비트코인이나 XX 페이 같은 용도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통장을 만들고자 한다면 NH농협은행인 중앙회로 가셔야 합니다. 입출금 정도의 용도만 사용할 거면 농협조합에서도 발급해 줍니다.

 

통장을 만들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하고 거기 주소에 본인이 살고 있는 주소가 명시되어야 발급이 됩니다.

 

이 부분이 힘들면 본인이 여기 주소에 사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