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화면기획을 위한 pptx 의 plugin "파워목업(Power Mockup)"

 

 

 

Power Mockup(파워 목업)은 파워포인트 내에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며, 우리는 화면설계서를 가장 많이 보는 작업자(디자이너/개발자)가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찾기엔 파워포인트 만큼 적합한 툴은 없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아무리 사용을 해봐도
결국 이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설명하기 위해,
결과물을 내놓고 보고하기 위해,
심지어 같은 팀원에게 기획서를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회의하기 위해 파워포인트는 필수적입니다.
결국 이러한 파워포인트를 훌륭하게 메꾸어주는 와이어 프레밍 툴(Wireframing Tool)은 파워 목업으로 대부분 결론이 나기 마련입니다.

 

해당 목업사이트에 들어가서 평가판 "download trial"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www.powermockup.com/

 

PowerPoint Wireframe and Prototyping Tool | PowerMockup

Collaboration PowerPoint includes collaboration and sharing features that facilitate working in a team. You can share documents with others via OneDrive or SharePoint, leave comments on slides, and merge different versions of a document into a single file.

www.powermockup.com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 하고 나서 파워포인트 툴을 열면 우측 끝 탭에 PowerMockup 이라는 탭이 별도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PowerMockup 탭을 열면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평가판이라 모든 것을 제공하지 않지만 약간의 맛배기 형태로 몇가지 도형은 제공 됩니다.

 

 

브라우저 디자인을 찾기 위해서 검색에 broswer 라고 검색을 하면 하단 containers 에 목업 디자인이 보여지며 , 이를 선택후 드래그 하여 좌측에 둡니다.

 

 

 

우측 하단에 download more shapes.. 를 선택하면 추가적으로 더 많은 목업 템플릿을 제공하는데요. 이 중에 bootstrap Wireframe Sharpes 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받고 나서 layouts 탭에 가면 템플릿이 있으며 이를 드래그해서 좌측에 둬 봣습니다.

 

 

 

드래그 한 템플릿 안의 내용물은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