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Bonobo git server 와 visual studio code 연계해서 사용하기

 

 
Bonobo git server 에서 신규 repository 를 생성합니다. 이름은 HRPRO-PB 이라고 만들었습니다.
 
 
 
우선 루트 폴더를 git-bonobo 라고 생성하고 나서 그 하위에 HRPRO-PB 이라는 소스를 관리 하고 자 합니다.  
visual studio code 를 열고, 상단 메뉴의 보기 > 통합 터미널을 선택하면 아래의 터미널 탭으로 power shell 이 작동합니다.
Bonobo git server 에서 만든 repository 와 연계하기 위해서 복제 즉 clone 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성한 루트 폴더로 이동합니다.
 
 
복제할 git 의 주소를 복사해서 터미널에 실행합니다.
 
 
 
완료 되면,  visual studio code 툴에서 파일 > 폴더열기를 통해 git 으로 생성된 폴더를 지정합니다. ("D:\git-bonobo\HRPRO-PB")
그 다음 readme.md 라는 파일 내용을 슬쩍 고쳐봤습니다. 그러면 좌측 서브 메뉴 3번째 git 을 관장하는 부분에서 1 이라는 변경 파일 개수를 보여줍니다.
 
 
소스제어 메뉴로 이동하면 변경된 내용에 파일이 보입니다. 이를 선택하면 이전의 파일 내용과 변경된 내용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변경된 내용은 갈색이고 추가된 부분은 연두색으로 표현됩니다.
 
 
commit 을 위해서 메시지를 입력하고 ctrl + enter 를 하면 commit 이 됩니다. 아직 push 를 하지 않았으므로 원격 repository 에 저장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제 push 를 위해서 ... 메뉴를 누르면 푸시라고 보입니다. 이를 선택하면 원격지 파일 스토리지에 저장이 됩니다.
 
 
bonobo git sesrver 에서 push 된 내용을 보기 위해 commits 메뉴를 누르면 메시지 기재했던 내용이 보입니다.
 
 
제목을 선택하면 코드변경된 라인 부분을 diff 해서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