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2024년 React가 11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React 생태계의 흥미로운 발전을 미리 지켜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2023년에 일어난 일과 내년에 기대할 수 있는 일을 바탕으로 생태계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1. Routing

 

라우팅은 항상 웹 개발의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2023년에는 다양한 라우팅 솔루션이 나타났습니다. 2024년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React Router: React Router는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우팅을 처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선택으로 남아 있습니다. 광범위한 문서와 활발한 커뮤니티를 통해 앱의 선언적 라우팅을 위한 안정적인 옵션으로 계속해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 React Query: 2023년 인기를 바탕으로 Tanstack의 React Query는 데이터 가져오기 및 상태 관리를 향상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관리, 캐싱 및 동기화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 Next.js: React를 기반으로 구축된 프레임워크인 Next.js는 유연한 라우팅 옵션을 갖춘 서버 렌더링 Reac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택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식 문서는 Next.js 애플리케이션의 라우팅을 위한 귀중한 리소스입니다.

 

2024년에도 React의 역동적인 생태계는 계속 번성하여 개발자에게 풍부한 도구와 라이브러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React 세계의 더 많은 업데이트와 발전을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2. Client State Management

 

클라이언트 상태 관리는 현대 웹 개발의 중요한 측면으로, 프런트엔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클라이언트 상태 관리를 위한 두 가지 인기 있는 솔루션은 Redux Toolkit과 Zustand입니다. 두 가지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Redux Toolkit

Redux Toolkit 은 React 애플리케이션의 상태 관리를 위해 잘 확립된 라이브러리인 Redux를 기반으로 구축된 포괄적인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입니다. 예측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상태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일련의 도구와 모범 사례를 제공합니다. 액션, 리듀서, 저장을 포함한 Redux Toolkit의 구조화된 접근 방식은 복잡한 대규모 프로젝트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는 상태 관리에 대한 중앙 집중적이고 선언적인 접근 방식을 장려합니다.

 

 

2. Zustand

 

Zustand는 보다 간단한 솔루션을 선호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나 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가볍고 유연한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입니다. 복잡한 설정이나 개념이 필요 없이 상태 관리를 단순화합니다. Zustand는 단순성과 사용 용이성으로 유명하므로 소규모 응용 프로그램과 보다 가벼운 접근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Redux Toolkit과 Zustand 중에서 선택할 때 프로젝트의 복잡성과 Redux에 대한 친숙도를 고려하십시오. Redux Toolkit은 더 크고 구조화된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선택인 반면, Zustand는 빠르고 간단한 상태 관리 솔루션이 필요한 소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3. Server State Management

 

서버 상태 관리는 웹 개발의 중요한 측면이며, 특히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에 걸쳐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다음은 서버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주요 라이브러리입니다.

 

1. TanStack Query

 

TanStack Query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 상태를 처리하기 위한 강력하고 유연한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를 통해 서버에서 데이터를 쉽게 가져오고, 캐시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자동 캐싱, 효율적인 데이터 가져오기, API 엔드포인트 사용자 정의 기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와 효율적인 데이터 동기화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 상태를 관리하는 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2. Redux Toolkit - RTK Query


RTK 쿼리는 Redux Toolkit 에코시스템의 일부이며 서버 상태 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예측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API 요청, 데이터 캐싱, 상태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RTK 쿼리는 Redux와 원활하게 통합되며 상태 관리를 위해 Redux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모범 사례를 장려하고 서버 상태 처리에 대한 구조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서버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를 선택할 때 프로젝트 요구 사항, 데이터 가져오기 요구 사항의 복잡성, RTK 쿼리를 선택하는 경우 Redux에 대한 친숙도를 고려하세요. 두 라이브러리 모두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4. Form Handling

Form handling 은 특히 React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양식 처리에 널리 사용되는 두 가지 라이브러리는 Formik과 React Hook Form입니다.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Formik

Formik은 React에서 양식을 작성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양식 상태, 유효성 검사 및 제출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일련의 유틸리티 및 구성 요소를 제공합니다. 인기 있는 선택이었지만 최신 정보에 따르면 Formik은 적극적으로 유지 관리되지 않아 향후 React 업데이트 및 진화하는 모범 사례와의 호환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Formik 사용의 유일한 단점은 유지 관리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Formik 문서/웹사이트에서는 새 프로젝트에 Formik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 React Hook Form

 

React Hook Form은 React 후크를 활용하여 양식 상태 및 유효성 검사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최신 양식 라이브러리입니다. 적극적으로 유지 관리되며 가볍고 직관적인 API를 제공합니다. React Hook Form은 성능과 유연성으로 잘 알려져 있어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양식을 처리하는 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Formik과 React Hook Form 중에서 선택할 때는 유지 관리 및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세요. 최신 정보에 따르면 React Hook Form은 활발한 개발과 양식 처리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 방식으로 인해 권장되는 선택입니다.

 

 

5. Testing

 

테스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이며 개발자가 효과적인 테스트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한 몇 가지 리소스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ViTest

 

ViTest는 vite로 구동되는 단위 테스트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React, Vue, Svelte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위 테스트, 컴포넌트 테스트, end-to-end 테스트를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React로 작업하는 경우 포괄적인 테스트를 통해 코드의 안정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데 ViTest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React Testing Library

React 테스트 라이브러리는 React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테스트 라이브러리입니다. 사용자 상호작용을 모방하는 테스트를 작성하는 데 중점을 두어 컴포넌트가 사용자 관점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React 컴포넌트 테스트를 위한 모범 사례를 권장합니다.

 

 

3. Playwright

Playwright는 Chromium, Firefox, WebKit 등 여러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테스트 프레임워크입니다. 브라우저 자동화를 위한 통합 API를 제공하며 여러 브라우저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Playwright는 브라우저 간 호환성을 보장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러한 리소스와 도구는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사용 중인 기술에 따라 단위 테스트부터 엔드투엔드 테스트까지 테스트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고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6. Styling

 

웹 개발에서 스타일링과 관련하여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인기 있는 도구와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목할 만한 세 가지 옵션입니다:

 

1. Tailwind CSS

Tailwind CSS 은 웹 애플리케이션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미리 빌드된 atomic CSS classes 세트를 제공하는 utility-first CSS framework 입니다. HTML에 유틸리티 클래스를 구성하여 반응성이 뛰어나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디자인을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유연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Tailwind CSS는 유틸리티 중심의 스타일링 접근 방식을 원하는 개발자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2. Styled Components

Styled Components 는 React 컴포넌트의 스타일을 지정하기 위한 CSS-in-JS 라이브러리입니다. 태그가 지정된 템플릿 리터럴을 사용하여 스타일이 지정된 컴포넌트를 정의함으로써 자바스크립트 파일에서 직접 CSS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컴포넌트 내에서 스타일을 캡슐화할 수 있으므로 CSS를 더 쉽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Styled Components 는 React 생태계에서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3. Emotion

 

Emotion 은 성능과 유연성에 중점을 둔 또 다른 CSS-in-JS 라이브러리입니다. 문자열 스타일과 객체 스타일을 포함해 스타일을 정의하고 React 컴포넌트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Emotion은 예측 가능성과 JavaScript를 사용하여 다양한 CSS 스타일을 작성하는 데 적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프레임워크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 방식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각각 고유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사용 사례에 적합합니다. Tailwind CSS는 유틸리티 클래스로 빠른 UI 개발에 탁월합니다. Styled Components 그리고 Emotion 은 React 애플리케이션의 컴포넌트 수준 스타일링에 이상적입니다. 프로젝트 요구사항과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7. UI Component Library

 

2023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UI component libraries 를 출시했으며 2024년에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1. Material-UI

Material-UI 는 인기 있고 잘 관리되는 React UI 프레임워크입니다. Google's Material Design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하며 현대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2. Mantine

Mantine 은 high-quality components 와 hooks 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최신 React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입니다.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UI 요소와 도구를 제공합니다.

 

3. Ant Design

Ant Design 은 엔터프라이즈급 React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포괄적인 디자인 시스템 및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입니다. 풍부한 컴포넌트 세트와 자연스럽고 명확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디자인 철학으로 유명합니다.

 

4. Chakra UI

Chakra UI 는 React에서 접근 가능하고 고도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는 선택지입니다. composable components 세트와 유연한 스타일링을 위한 style props system 을 제공합니다.

 

5. Headless UI (Tailwind CSS Framework)

Headless UI 은 완전히 접근 가능하고 스타일이 지정되지 않은 UI components 세트로, Tailwind CSS 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타일링에 대한 완전한 제어권을 유지하면서 접근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6. DaisyUI (Tailwind CSS Framework)

 

DaisyUI 는 개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컴포넌트와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Tailwind CSS의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Tailwind CSS를 사용 중인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7.Shadcn UI (Tailwind CSS Framework)

 

Shadcn UI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컴포넌트와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또 다른 Tailwind CSS 기반 UI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반응성이 뛰어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컴포넌트와 도구를 제공합니다. 라이브러리 선택은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8. Animation

 

React용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에 관심이 있다면, 두 가지 인기있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1. React Spring - React Spring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문서는 공식 웹사이트 react-spring.dev.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act Spring은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React에서 부드럽고 인터랙티브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풍부한 기능을 갖춘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입니다.

  2. Framer Motion - 또 다른 훌륭한 옵션은 Framer Motion이며,  framer.com/motion 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Framer Motion은 React용으로 설계된 기능이 가득한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연성을 제공하며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부드럽고 유동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두 라이브러리 모두 각자의 강점이 있으며, 특정 프로젝트 요구 사항과 개인 취향에 따라 라이브러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eact Spring은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과 풍부한 기능 세트를 제공하는 반면, Framer Motion은 사용 편의성과 유연성으로 유명합니다. 두 가지를 모두 살펴보고 어떤 것이 애니메이션 요구사항에 더 적합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문서와 예제는 각 웹사이트를 참조하여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9. Data Visualization

 

React의 데이터 시각화와 관련해서는 대화형이며 유익한 차트와 그래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다음은 세 가지 인기 있는 옵션입니다:

 

  1. Victory - Victory에 대한 설명서는 formidable.com/open-source/victory/doc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ctory는 다양한 차트 유형과 사용자 정의 옵션을 제공하는 강력한 React용 데이터 시각화 라이브러리입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인터랙티브한 데이터 시각화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React Chartjs 2 -  react-chartjs-2.js.org 를 참조하세요. React Chartjs 2는 인기 있는 자바스크립트 차트 라이브러리인 Chart.js를 위한 React 래퍼입니다. Chart.js를 React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Chart.js의 기본 기능으로 다양한 차트와 그래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Recharts -  recharts.org/en-US/ 를 참조하세요. Recharts는 React로 구축된 컴포저블 차트 라이브러리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차트를 생성할 수 있는 간단하고 유연한 API를 제공하며, React 프로젝트에 데이터 시각화를 추가하는 데 적합합니다.

 

각 라이브러리에는 고유한 기능과 이점이 있으므로 특정 프로젝트 요구 사항과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각 라이브러리의 설명서를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React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0. Table

 

React의 테이블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tanstack.com/table/v8. 에서 버전 8에 대한 TanStack Table 설명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TanStack Table 은 headless UI 라이브러리로, 마크업과 스타일에 대한 제어를 유지하면서 TS/JS, React, Vue, Solid, Svelte와 같은 다양한 프레임워크에서 강력한 테이블과 데이터 그리드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문서에서는 옵션 및 API 속성을 포함하여 TanStack Table을 사용하여 테이블을 사용하고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TanStack Table v8 은 타입스크립트 또는 자바스크립트로 작업하고 지원되는 프레임워크 중 하나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테이블과 데이터 그리드를 생성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이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1. Internationalization (i18n)

 

React 애플리케이션의 국제화(i18n)와 관련하여 번역 및 로컬라이제이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라이브러리와 도구가 있습니다. React에서 i18n을 위한 두 가지 대표적인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18next - i18next 사용에 대한 문서와 리소스는  react.i18next.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18next는 React를 포함한 자바스크립트 국제화 프레임워크입니다. 번역, 서식 지정 등을 처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 React-Intl (Format.js) - 프로젝트의 일부인 React-Intl에 대한 문서는 formatjs.io/docs/react-int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act-Intl은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국제화된 텍스트의 형식을 지정하고 처리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두 라이브러리 모두 활발한 커뮤니티와 방대한 문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React 생태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를 살펴보고 React 애플리케이션을 국제화하는 데 가장 적합한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12. DevTools

 

개발자 도구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워크플로우를 디버깅하고 개선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인기 있는 React용 개발자 도구 및 관련 라이브러리입니다:

 

  1. React Developer Tools - 이 도구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React 컴포넌트 계층 구조를 검사하고, 컴포넌트의 상태와 프로퍼티를 보고, 테스트를 위해 컴포넌트의 상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Redux DevTools - Redux 개발자 도구는 Redux 개발 워크플로를 개선하는 또 다른 Chrome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도구는 Redux 스토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액션과 상태 변경 사항을 검사하고, 액션을 되감고 재생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Testing Playground - React 컴포넌트 테스트를 간소화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컴포넌트와 그 props 을 실험할 수 있는 시각적 환경을 제공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 React Hook Form DevTools - React Hook Form을 사용하는 경우 양식 동작을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발자 도구가 있습니다.  React Hook Form website 웹사이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5. TanStack Query DevTools - TanStack Query는 React용 데이터 불러오기 라이브러리로, 쿼리 및 변형을 디버깅하고 검사할 수 있는 개발자 도구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official documentation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

 

 

이러한 개발 도구는 개발자가 개발 및 디버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빌드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3. Documentation

 

모든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서 문서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문서 작성에 널리 사용되는 두 가지 도구입니다:

  1. Docusaurus - Docusaurus 문서 웹사이트 구축을 위해 널리 채택된 도구입니다. 문서 작성 및 유지 관리를 위한 깔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 Docusaurus는 고도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많은 프로젝트와 조직에서 문서 사이트를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공식 웹사이트 official website. 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Docusaurus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Nextra - 문서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또 다른 옵션입니다. Docusaurus만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Nextra는 문서 작성에 대한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가볍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간단하고 깔끔한 문서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Nextr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ial website.

 

 

모두 각자의 강점이 있으며, 특정 요구 사항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문서에 액세스하고,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14. Component Dev Env

 

UI 컴포넌트를 효과적으로 빌드하고 테스트하려면 컴포넌트 개발 환경(Dev Env)이 필수적입니다. UI 컴포넌트용 개발 환경을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는 Storybook 입니다.

Storybook 은 개발자가 UI 컴포넌트를 개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업계 표준 컴포넌트 탐색기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이나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작업을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Storybook 이 UI 컴포넌트용 개발 환경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atalog UI Components: UI 컴포넌트를 카탈로그화하고 표시할 수 있는 전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발자는 각 컴포넌트의 모양과 동작을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Save Component Variations as Stories: 개발자는 각 컴포넌트에 대한 'stories'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토리는 컴포넌트의 다양한 변형 또는 사용 사례를 나타냅니다. 컴포넌트 동작을 문서화하고 보여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3. Developer Experience Tooling: 컴포넌트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핫 모듈 로딩을 비롯한 다양한 개발자 경험 도구를 제공합니다.

 

 

Storybook을 사용하면 UI 컴포넌트를 효율적으로 개발, 테스트 및 문서화할 수 있습니다. 개별 컴포넌트와 그 상호 작용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디자인 시스템 작업 시 특히 유용합니다. Storybook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시작하려면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official website.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용도 도구로, 컴포넌트 개발 환경에 유용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15. Type Checking

 

TypeScript는 정적 유형을 추가하여 JavaScript를 확장하는 Microsoft에서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개발 중 오류를 포착하고 코드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포괄적인 유형 검사 및 강력한 유형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TypeScript에서 유형 검사의 몇 가지 주요 측면입니다:

 

  1. Static Type System: 타입스크립트에는 static type system, 이 도입되어 컴파일 시 타입이 검사됩니다. 이는 코드가 실행되기 전에 유형 관련 오류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Type Annotations: 개발자는 유형 주석을 사용하여 변수, 함수 매개변수, 반환값의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명확성을 제공하고 변수가 일관되게 사용되도록 보장합니다..

  3. Inference: TypeScript는 변수에 할당된 값을 기반으로 유형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시적인 유형 주석의 필요성이 줄어들고 코드 간결성이 향상됩니다.

  4. Type Declarations: TypeScript는 인터페이스 및 열거형과 같은 사용자 정의 유형 선언을 지원하여 데이터 구조의 형태를 정의하고 코드 유지 관리성을 향상시킵니다.

  5. Type Compatibility: TypeScript 에는 타입 호환성을 검사하는 시스템이 있어 호환되지 않는 타입을 변수에 할당할 수 없도록 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런타임 오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Type Checking JavaScript Files: TypeScript 는 자바스크립트 파일도 검사할 수 있으므로 기존 자바스크립트 프로젝트에 타입스크립트를 점진적으로 도입할 수 있습니다.

 

 

TypeScript를 개발 워크플로에 통합하면 이러한 유형 검사 기능을 활용하여 오류를 조기에 발견하고 코드 유지 관리성을 높이며 코드의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TypeScript 및 유형 검사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TypeScript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ial TypeScript website.

 

16. Mobile Apps

 

특히 Android 및 iOS용 모바일 앱을 개발하려는 경우 React Native는 고려해야 할 유용한 프레임워크입니다. React Native는 JavaScript와 React를 사용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해 React Native가 인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ross-Platform Development: React Native를 사용하면 단일 코드베이스를 사용하여 Android와 iOS용 앱을 모두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개발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 Reusable Components: 여러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재사용 가능한 UI 구성 요소를 만들어 앱의 일관된 모양과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Hot Reloading: React Native는 핫 리로딩을 지원하므로 전체 앱을 다시 컴파일하지 않고도 코드 변경의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 속도가 빨라집니다.

  4. Large Community: React Native에는 크고 활발한 커뮤니티가 있으므로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풍부한 리소스, 라이브러리 및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Native Performance: React Native apps 은 네이티브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렌더링하기 때문에 네이티브에 가까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합니다.

  6. Cost-Effective: Android와 iOS 간에 코드베이스를 공유하면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React Native를 시작하려면 공식 웹사이트 React Native  에서 종합적인 문서, 튜토리얼,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든 숙련된 개발자이든 상관없이 React Native는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강력한 선택입니다.

 

17. Awesome Libraries for React Developers

 

React 개발자를 위한 멋진 라이브러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은 React 개발의 다양한 기능에 매우 유용한 몇 가지 라이브러리입니다:

 

1. DND Kit for Drag & Drop Functionality

DND Kit 는 React 애플리케이션에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강력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요소를 재정렬, 재배치 또는 구성하기 위해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구현하는 쉽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2. React Dropzone for File Upload

React Dropzone은 React 애플리케이션에서 파일 업로드를 처리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드롭존 컴포넌트를 제공하여 파일 업로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므로 파일 업로드가 필요한 모든 프로젝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Firebase for Authentication

Google의 Firebase는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종합 플랫폼입니다. 사용자 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irebase 인증을 사용하면 React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한 사용자 가입 및 로그인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Supabase for Authentication

Supabase는 Firebase의 오픈소스 대안으로, 인증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React 프로젝트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사용자 인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 파일 업로드, 사용자 인증 등 React 개발의 필수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에 따라 이러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React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지사항 : "이 기사는 AI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원문

 

https://dev.to/avinashvagh/react-ecosystem-in-2024-418k?utm_source=Nomad+Academy&utm_campaign=615c80dec8-EMAIL_CAMPAIGN_2023_10_20&utm_medium=email&utm_term=0_4313d957c9-615c80dec8-45655449&mc_cid=615c80dec8&mc_eid=222937d531

 

React Ecosystem in 2024

As React celebrates its 11th anniversary in 2024, it’s worth looking ahead to the exciting...

dev.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