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 사용하는 기준의 자료를 찾다가 기사를 통해 정리를 해서 블로그를 했습니다. 😁😁
작년 2020년 기준으로 모바일인덱스가 올해 8월 기준 국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대상으로 조사한 SNS 월간활성이용자(MAU)수는 네이버 밴드가 1657만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인스타그램 1165만명, 카카오스토리 976만명, 페이스북 963만명, 네이버 카페 509만명, 틱톡 304만명 순이었죠.
올해 2021년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3월 ’ 한 달 동안 한국인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총 시간은 58억 분이었다고 합니다.
앱 전체로 놓고 보면, 유튜브 705억분, 카카오톡 302억분, 네이버 210억분에 이어 네 번째로 인스타그램을 많이 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세대별 SNS 앱 사용 현황
세대별로 오래 사용한 SNS 앱에는 차이를 보였는데요. 1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고 합니다. 네이버 밴드는 40 대와 50대에서 다소 사용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20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 카페 순
3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순
40대는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 순
50대 이상은 밴드, 페이스북 순
국내 주요 소셜 미디어별 순방문자수
국내 주요 소셜 미디어별 순방문자수(UV·Unique Visitors)는 유튜브가 3766만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밴드(1965만명)
▲인스타그램(1885만명)
▲페이스북(1371만명)
▲카카오스토리(919만명)
▲트위터(517만명)
▲틱톡(301만명)
연령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10대와 20대, 30대 모두 인스타그램이었고, 40대, 50대는 밴드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