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독감과 신종코로나19 차이점은 거의 비슷해서 확인이 어렵지만, 그 중에 호흡곤란이 심하면 신종코로나 19에 거의 흡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호흡곤란이 심하면 무조건 병원으로 가지 마시고, 먼저 관할보건소 / 1339 / 120 에 문의를 한 다음 조치사항을 듣고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와 독감은 근육통(몸살), 구토, 설사를 동반하고, 감기는 이런 증상이 없는 대신 코막힘과 콧물이 나타난다. 감기는 보통 2~3일 내에 증상이 사라지는 반면 독감은 1주 이상, 코로나19는 2주 이상 증상이 이어진다. 독감은 또 열이 갑자기 올라가고 근육통이 심하다. 코로나19만의 특징으로는 맛을 못 느끼거나 냄새를 못 맡는다는 게 있다. 환자들이 많이 겪는 증상으로 호흡곤란도 있었다.

확연히 구분하기 쉽지 않지만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로도 어림짐작해볼 수 있다. 감기는 먼저 목이 간지럽기 시작한 뒤 콧물이 흐르고 기침이 난다. 독감은 초기에 기침과 근육통이 나타나고 이어서 두통, 인후통, 콧물,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코로나19는 발열 증상이 먼저 나타나고 이후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캔서앤서(cancer answer)

http://www.canceranswer.co.kr

 

캔서앤서(cancer answer)

대한민국 No 1. 암 전문 미디어 캔서앤서, 캔서앤서는 암 환우 치유 여정의 동반자입니다.

www.canceranswer.co.kr

 

 

COVID-19 관련 응급 경고 징후*에 유의하세요. 누구든지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응급 의료 처치를 요청해야 합니다.

  • 호흡곤란
  • 가슴의 지속적인 통증 또는 압박
  • 전에 없던 혼란 증상
  • 깨어나지 못하거나 의식을 유지하지 못함
  • 파란빛의 입술 또는 얼굴

*이 목록에 모든 증상을 포함하는 것은 아닙니다. 심각하거나 우려가 되는 다른 증상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if-you-are-sick/steps-when-sick.html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COVID-19)

CDC는 신뢰할 수 있는 COVID-19 관련 건강 정보를 미국에 제공합니다.

korean.cdc.gov

 

나와 가족과 회사 또는 국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꼭 합시다. 마스크 미착용이나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으면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이는 11월 13일 부터 적용한 부분이니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부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