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디베아 Dibea c17 무선 청소기 핸디 청소기를 구입을 했습니다. 우선 스펙은 아래와 같고 충전하면 4-5시간 정도 소요되며, 일반모드 40분, 터보 모드로는 20분까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음은 적고 1단계, 2단계 속도를 조절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송을 받으면 박스에 디베아 Dibea c17 무선 청소기 모양의 일러스트 그림이 보여집니다. 2.3 kg 정도 무게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박수를 개봉하니 붉은 흡입봉이 보이고, 부러지지 않게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포함하여 내용물은 10가지로 나옵니다. 

​제일 하단에 위치하는 흡입구를 찍어봤습니다. 완전 좌우 꽉채우지 않고 양쪽 약간의 공백을 비워 놓았더군요.  그리고 청소할때 좌우 회전이 잘 되도록 부드럽게 방향이 바뀌더군요. 


​먼지나 쓰레기를 흡입해서 보관하는 곳 입니다. max 부분까지 차면 버리라고 표기한듯 싶네요. 제일 하단에 쉽게 뚜껑을 열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쉽게 쓰레기를 버릴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터 입니다. 상단 위에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옆으로 찍어 봤습니다. 15개 구멍 보이시죠? 이 부분이 청소하면 바람이 빠져나가는 곳 입니다. 얼굴 정면으로 나오지 않고 옆으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중간에 강약을 조절하는 누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 1단 또는 2단을 을 조절하고 손을 때면 자동으로 설정되어 계속 청소기만 끌고 다니면 됩니다.

​충전을 다 하면 연녹색으로 3개가 보입니다. 20분 정도 청소하면 한개씩 사라지더군요..

​붉은 연결봉을 모터 앞에 끼어 봤습니다. 이상하게 저는 이 부분을 한번 연결하고 나서 다시 분리할때 많은 힘이 필요하더군요 ㅡㅡ; (제가 허약해서 그럴지도...)

​아래도 붉은 봉에 연결했습니다. 이제 다 끝났네요. 


제가 동영상을 찍지 못해서 유투브에 있는것을 보여드립니다. 제가 보니 동작이 동일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