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visual studio 2017 로 asp.net core 1.1 을 생성해 봤습니다.

구성도는 wwwroot 내부에는 css, image, javascript 등을 넣는 곳이며, 정작 개발을 하는 mvc 는 controllers, views 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web.config 가 존재하지 않는데요. 파일로 생성은 직접 생성 가능합니다.



배포는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하면 게시가 있습니다. 게시를 할때 특정 배포 폴더를 만들어서 지정하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폴더로 선택하여 진행 했습니다.


게시를 누르면 생성한 폴더로 배포 됩니다.

iis 에 설정하여 실행하고자 한다면, program.cs 파일에 아래와 같이 UseIISIntegration() 를 명시해야 합니다.


ASP.NET core 는 pool 의 clr 버전이 4.0 이 아닌 , 관리코드없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안보이신다면, 아래 모듈 중, AspNetCoreModule 이 iis 의 모듈에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실상 VISUAL STUDIO 2017 설치하시면 해당 부분은 이미 설치 되어 있답니다.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2756

먼저, 아래의 이미지는 VISUAL STUDIO 2017 ASP.NET 1.1 CORE 에서 만든 폴더 구조입니다.

아래 폴더는 배포를 하여 구성된 폴더 구조 입니다. 둘다 너무 다르죠. 배포 폴더에는 BIN 폴더도 안보이고, refs 라는 새로운 폴더도 보이고 합니다.  iis 에서는 VISUAL STUDIO 2017 ASP.NET 1.1 CORE 에서 만든 폴더 구조에 직접 iis 의 경로를 지정하여 실행하면 작동이 안됩니다.

iis 에 작동을 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배포 폴더 구성에서 지정해야 작동이 됩니다.

배포로 iis 의 실제 경로를 지정하고 실행해 보겠습니다.

iis 7, windows 10 에서 구동된 실행한 화면입니다. 도메인은 host 파일에 넣어서 작동시켜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