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FirstName { get; set; }
public string LastName { get; set; }
public string GetFullName()
{
return FirstName + " " + LastName;
}
}
var p = new Person { FirstName = "Jon", LastName = "Smith" };
Console.WriteLine(p.GetFullName());
클래스에 속성을 기재하고, 이를 인스턴스하여 값을 할당한 다음, getfullname 메소드를 호출한다.
function Person(fn,ln)
{
this.FirstName = fn;
this.LastName = ln;
this.GetFullName = function()
{
return this.FirstName + ' ' + this.LastName;
}
}
var p = new Person('jon','smith');
alert(p.GetFullName());
위는 javascript 를 이용한 구문이다. 차이점은 function 에 파라미터 값을 전송한다.
unction Person(fn,ln)
{
this.FirstName = fn;
this.LastName = ln;
this.GetFullName = function()
{
return this.FirstName + ' ' + this.LastName;
}
}
Person.prototype= {};
아래는 prototype 으로 함수를 별도로 기재하여 처리한다.
function Person(fn,ln)
{
this.FirstName = fn;
this.LastName = ln;
}
Person.prototype.GetFullName = function()
{
return this.FirstName + ' ' + this.LastName;
}
var p = new Person('jon','smith');
alert(p.GetFullName());
또 다른 방법은????
unction Person(fn,ln)
{
this.FirstName = fn;
this.LastName = ln;
if(typeof this.GetFullName != "function"){
Person.prototype.GetFullName = function()
{
return this.FirstName + ' ' + this.LastName;
}
}
}
var p = new Person('jon','smith');
alert(p.GetFull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