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키워드는 강좌를 설명했기 때문에 거론하지 않고요.
생성자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우선 소스를 보시기 바랍니다.
결과값을 보시면 생성자 호출이 제일 먼저 출력된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static 메소드 호출 또한 인스턴스생성없이 곧바로 클래스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생성자란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생성자를 보면 클래스 명과 동일하게 코딩 되어 있답니다.
생성자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public 클래스이름(매개변수)
{
}
저희가 Main()메소드에서 new 연산자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할때 호출되는 부분이 생성자를 호출하는 겁니다.
그럼 생성자란 도데체 무슨 역할을 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이 생성자를 디폴트생성자(Default Constructor)라고도 부릅니다. 생성자의 역할은 전적으로 초기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소스를 보면 아시겠지만, 맴버변수를 초기화 하거나, 객체와 관련된 최기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제일 특이한 점은 반환이 없다는 점이죠.
즉, 리턴형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죠. 그리고 일반적으로 접근제한자를 public 으로 둔다는 점..., 그리고 클래스명과 동일해야 한다는 점.. 다시 정리하자면, 생성자는 말 그대로 객체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이고, 객체 생성순간에 같이 호출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는 점이죠.
그럼..수고하세요.
posted by 심재운 (shimpar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