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bitnami redmine 에서 plugins 설치해 보기

플러그인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는데요. redmineup 이라는 무료 또는 상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agile plugin 애자일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light 버전은 무료이며, 아래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서 ge the link 누르면 메일로 다운로드 파일 링크 주소를 제공해 줍니다.


메일로 받은 내용입니다. 여기서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면 zip 파일로 제공해 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다음, installing plugin on windows server 를 선택합니다. 이동하면 이를 설치하는 가이드 문서를 제공해 줍니다.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해 보죠. 


우선 redmine > htddocs> plugins 폴더에 다운받은 zip 파일 압축을 풉니다. 풀면 redmine_agile 폴더가 보일 겁니다.


이제 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redmine 폴더의 use_redmine.bat 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래처럼 command 창이 뜨며 여기서 apps > redmine > htddocs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럼 다음 아래의 두 개 명령어를 하나씩 실행해 봅니다.


D:\bitnami\redmine-3.4.4-3\apps\redmine\htdocs>bundle install --without development test --no-deployment

D:\bitnami\redmine-3.4.4-3\apps\redmine\htdocs>bundle exec rake redmine:plugins NAME=redmine_agile RAILS_ENV=production


설치 완료 후 redmine 을 재시작합니다. 



runing 을 확인하고 나서 redmine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관리자 계정으로 인증 후, 관리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우측 서브 메뉴에 애자일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서 원하는 설정값을 수정 또는 기본값으로 두고 확인만 합니다.


사용자 화면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애자일 메뉴를 활성화 하면, 아래와 같이 애자일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신규-진행-해결-의견 의 4가지 종류로 제공해 주며 신규에 있는 새기능을 마우스 드래그 하면 상태값이 변경됩니다.


일감을 진행 칸으로 마우스 드래그 했습니다.


이동한 애자일 칸에 맞게 상태의 값이 변경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