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클래스는 하나의 객체를 구현하는 단위래요..객체 프로그램에서 객체를 코드로 구현할때 클래스로 표현해요.그리고 중요한건 반드시 클래스 안에 있어야 되요..모든 코드가 말이죠. 그래서 이 안에 Main 메서드를 정의한 것이죠.. 

다른 방식으로 말하면, 데이터타입을 만드는 생성도구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데이터타입이라고 하면 int,string, char 등을 말하죠. 이것들은 이미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사용자가 스스로 데이터타입을 만들 수 있다는 거죠. 클래스로 말이죠. ^^; 구현은 아래와 같습니다.

class 여자 

    string name;
    int age; 


java 나 c# 나 객체지향적언어이기 때문에 클래스를 만들어 data type 을 만든답니다. ^^; 위의 소스를 보면 여자라는 클래스를 생성하며, 데이터타입과 변수를 이용하여 여자라는 클래스를 디자인했답니다.


- 메서드 

메서드는 여기선 함수를 가르치는 말이라고 하죠. 어떤 기능을 하는 코드를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을 말합니다. 
즉, 메서드가 받아들이는 값을 인자값이라고 불러지고, 실행 후 결과값을 알려는 것을 " 값을 리턴한다"라고 말해요. 
뭔말이냐고요? 아래 기본 형태니까..보세요. 

public int Korea(int i, int j) 

      return i-j ; 


자..여기서 괄호 안의 int i, int j를 뭐라고 할까요. c#에서는 이것을 매개변수라고 칭합니다. 영어로 하면 parameter 라고 하죠.
그리고 Korea 는 메소드의 이름입니다. 생긴것을 자세히 보면 변수랑 다를 바가 없는데요. 매개변수가 옆에 뽀족~히 있는 걸 보면 약간 변태? 가 된것 같죠. 그리고 return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매개변수로 넘어온 값을 i-j 로 하여 값을 빼죠. 그 값을 "반환한다~, 또는 리턴한다" 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이 값이 메소드의 값입니다. 변수와 메소드의 차이점은 뭘까요? 메소드는 위와 같이 매개변수를 2개이상 이나 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변수는 딱~~~ 하나 ㅡ.ㅡㅋ

그리고 왜 int Korea 일까요? 앞에 int 데이터타입 보이죠? 왜냐면 반환할 값이 있으니 그렇게 처리한 겁니다. 아래 i-j 처럼 계산하면 숫자가 나오잖아요. 반환할 값이 없다면.... 뭐라고 기재할까요?

영어사전을 검색하면 void 라는게 있는데요 "헛된","無"라는 뜻입니다. void Korea 라고 하면 되겠죠? ㅋㅋㅋ



posted by 심재운 (shimpar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