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아반떼 HD 차량의 블루투스 IPHONE (아이폰) 으로 핸즈프리 및 MP3 연결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을 해도 아반떼 HD 차량으로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지 않아서 간단하게 화면 캡쳐 해서 올려 드립니다.

 

차량은 아래와 같은 모델의 아반데 2010년형 HD 입니다.

차량 내부의 오디오 부분 입니다. 양쪽 에어컨이 나오는 부분 하단에  동그랗게 튀어 나온 부분이 있죠.

 

좌측 버튼은 볼륨조절을 하고, 우측 휠 버튼이 바로 블루투스 설정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먼저 우측 휠 버튼을 꾹~ 누룹니다.

 

 

 

아래 사진보면 SETUP 이 나오고, 좌측 하단에 BT 가 바로 BLUETOOTH 약자인 BT 입니다. 

 

처음에 저는 PHONE 이라는 글자가 나오는 줄 알고 한참을 찾았습니다. ㅡㅡ; 

 

우측 버튼의 휠을 우측으로 돌리면 옆으로 하나씩 선택해 나가게 되죠. 

 

BT 를 선택하고 버튼을 누룹니다.

 

 

여기서 다른거 근들 필요 없이 PAIR 를 선택합니다.

 

다른 기능은 선택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자 ~ 이제 휴대폰 등록 모드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번호가 나오는데요. 차량 마다 다른지 아니면 전부 저런 간단한 인증번호를 묻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아이폰과 이제 연결을 해보도록 하죠. 

 

여기서 우선 절대 다른 것을 손대지 마시고 ....

 

 

자... 아이폰에서 설정을 누룹니다.

 

먼저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죠. 설정 > 일반 > BLUE TOOTH 메뉴를 선택하고 

꺼져 있다면 아래 화면처럼 켜놓습니다. 

 

그러면 장비 메뉴 중에 AVANTE 라고 메뉴가 나오고 그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 캡쳐는 하지 않았지만, 비밀번호를 경고창으로 묻게 되는데,  위의 인증번호 그대로 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하면 아래 처럼 "연결됨" 으로 표기됩니다.

 

 

 

 

자~~ 이제 다 된겁니다. 이 상태에서 아이폰으로 전화를 걸면 메뉴가 3개 정도 나오는데,  AVANTE 연결, 스피커 연결 등... 이 중에 AVANTE 를 선택하면 연결음이 차량 스피커 외부로 나오게 됩니다.

 

운전하는 왼쪽 좌석 머리 위에 핸즈프리 기능으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어폰으로  하지 않고도 곧바로 운전하면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죠.(핸즈프리 기능)

 

또는 아이폰의 MP3 음악을 듣고자 할 때, 음악을 아이폰에서 선택하게 되면,  차량 스피커로 음악이 나옵니다.

차량 액정에는 MP3 PLAYER 라고 표기 되면서 말이죠.

 

한번 위와 같이 딱 1번 .. 설정을 해 놓으면, 알아서 아이폰으로 핸즈 프리가 되고,  음악도 선택하면 곧바로 블루투스와 통신되어 차량 스피커로 나오게 됩니다. 

 

너무 편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