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운 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VISUAL STUDIO 2008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콘솔창으로 개발할 때가 있답니다. 

위의 이미지가 뭐냐면, 보통 빌드 하고 나서 실행할때, Break Point 나 Console.Read() 를 사용하지 않으면 Console.Write 로 출력한 문장을 보지도 못하고 넘어가 버리게 되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컨트롤 + F5 버튼을 누르면 Console.Read() 와 같은 효과를 보시게 됩니다.

올래 아신다면... 어쩔수 없지만...^^


그리고 다음 내용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System.Diagnostics 네임스페이스에 존재하는 디버거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것도 아신다면 어쩔수 없지만. ^^;

VS 2008 에서 F5 빌드시 Break Point 를 지정하지 않으면 곧바로 문장 끝까지 실행해 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코드상 어떤 실행이나 문제는 발생하지 않지만, VS 에서 코드로 Break Point 를 지정하고자 할 경우, Debugger.Break(); 구문을 기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아서 위의 그림과 같이 디버깅이 걸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할때 스크립트 디버깅을 사용할 수 없으면 경고" 라는 옵션 보이나요? 이게 올래는 기본값으로 체크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해제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IE 에서 스크립트 디버깅을 설정하더라도 VS 에서는 경고창이 뜨지 않는답니다.


굳이 사용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알면 뭐 좋죠..^^




http://cafe.daum.net/aspdotnet/VY7/180



감사합니다. - POSTED BY 심재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