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운 블로그



점프(jump) 명령문? 이건 뭘가요?

1) goto 문
2) break 문
3) continue 문
4) return 문



흠...1번?goto 문인데요. basic프로그램에서 많이 본 거랍니다. ^^;
이건 c# 에서 하는 역할은 점프를 한답니다. 점프를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죠.


1) goto 문





파란줄로 그은 선은 출력이 되지 못하고 goto 문에 의해 희생된 소스이죠.
파란줄로 긋지 않은 문은 실행이 되어 출력값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goto 문은 객체지향프로그램의 규칙을 어기는 형태이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



2) break 문

break 문은 switch 문에서 봤죠. break 를 하면 루프에서 빠져나올 수 있답니다. 그러나 switch 문에서만 사용되지 않고, for,while,do..while 루프에서도 빠져 나올 수 있답니다. 루프 바깥쪽에서 기술하면 에러납니다.



3) continue 문

break 문하고 비슷하며 이 또한for, while, do..while, while 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ontinue 문은 반복문에 사용할 경우, 반복문을 수행하다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다시 반복문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4) return 문

이 return 문은 클래스의 method 문으로 부터 빠져기어나와 method 를 호출한 곳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사용합니다.
반환값이 int 라면 반드시 데이터형식의 값을 반환해야 합니다.



posted by 심재운 (shimpark@gmail.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