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매번 은행사 사이트 가서 공인인증서를 다운받는 과정이 정말 나이 있으신 분들에겐 어렵고 또한 일반 사용자도 그리 쉽지 않게 이것저것 프로그램 다 설치 후 공인인증서를 다운받다보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스트레스나 불편한게 한 둘이 아닙니다. 

 

조선일보(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0/12/03/OAZSVUPF2RADNAV34KBIODLZVE/)

 

 

사용법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와 같은 앱 장터에서 ‘PASS’ 또는 ‘패스’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습니다. 앱을 실행해 휴대전화 번호, 이름, 생년월일 등을 이용해 본인 확인 정보를 등록하고, 회원 가입을 합니다.

 

앱에서 ‘PASS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고, 생체 정보와 6자리 핀 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앱을 지우지 않는 한 인증서는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돼 있는 것입니다.

 

웹서핑 중 PASS 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팝업으로 뜬 창에 전화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PASS 앱을 실행하면 ‘1건의 인증 요청이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뜨고, 안내문을 클릭해 미리 설정해둔 핀 번호를 누르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1) 앱을 다운 받습니다.

 

 

2) 본인확인을 누릅니다.

 

3) 본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 다 하신 다음,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인증 후에 곧바로 아래와 같이 발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