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소개

 

MySQL은 잘 설정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입니다. Windows 컴퓨터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MySQL 제품 설정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응용 프로그램 인 MySQL Installer를 사용하면 몇 분 안에 MySQL을 설치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포괄적이고 이미지가 풍부하며 Windows 서버에서 MySQL을 설치하고 완전히 구성하는 데 필요한 개별 단계에 중점을 둡니다.

 

 

전제 조건

 

  • Windows 서버에 대한 관리자 권한

  • Windows 컴퓨터 시스템

 

Windows 용 MySQL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Windows 용 MySQL 설치 프로그램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제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MySQL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안내합니다.

Windows 서버에 액세스하여 MySQL Installer를 다운로드하십시오. https://dev.mysql.com/downloads/installer/ 의 공식 페이지에서 무료 Community Edition MySQL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커뮤니티 버전 또는 전체 MySQL 패키지를 다운로드 할 수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웹 버전 (A)에는 MySQL 설치 프로그램 및 구성 파일 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추가 MySQL 제품을 사용자 정의하고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정식 버전 (B)에는 MySQL 서버를 포함한 모든 MySQL Windows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호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십시오. 이 예에서는 전체 MySQL 패키지 (B)를 선택했습니다.

 

 

버전을 선택하면 MySQL 커뮤니티 계정에 가입 할 수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관심이 없으면 아니요, 감사 합니다. 페이지 하단의 다운로드 시작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프로세스가 즉시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에서 MySQL Installer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가 MySQL Installer를 구성하고 설치 및 구성 프로세스를 준비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Windows 용 MySQL 설치 프로그램 설정

 

Oracle 라이센스 계약 조건에 동의 한 후 처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설치할 MySQL 제품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정의 된 여러 옵션 중에서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설치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 필요한 경우 미리 구성된 설정을 나중에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Oracle 라이센스 계약 조건에 동의 한 후 처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설치할 MySQL 제품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정의 된 여러 옵션 중에서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설치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개발자 기본값  은 MySQL 데이터베이스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미세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설치합니다.

  • 서버 전용 은 MySQL 서버의 인스턴스를 설치하고 다른 MySQL 제품을 버리는 데 사용됩니다.

  • 클라이언트 는 MySQL 서버 및 관련 도구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설치합니다.

  • 전체 구성은 가능한 모든 MySQL의 제품을 설치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는 설치 및 사전 정의 된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있는 개별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에서 서버 전용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

 

 

이 시점에서 시스템은 가능한 불일치를 해결하려고합니다. 프로세스를 계속하려면 추가 패키지를 설치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예 : Microsoft Visual C ++ 2019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당신은 또한에 실행할 수있는 경로 당신이 당신의 윈도우 서버에 이전 MySQL의 설치가있는 경우 설치 불일치.

다행히 MySQL Installer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 하고 누락 된 소프트웨어의 최신 이진 호환 버전을 설치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실행  클릭 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설치 상태의 상태가 완료 로 표시 되면 MySQL 데이터베이스를 구성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Windows에서 MySQL 서버 구성

 

이제 MySQL Server 8.0.19를 구성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다음 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

 

 

1. 고 가용성

 

첫 번째 구성 옵션은 데이터베이스 가용성에 영향을줍니다. 가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독립형 MySQL 서버 또는 InnoDB 서버 클러스터를 설정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클래식 단일 서버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2. 유형과 네트워킹

 

형 및 네트워킹 섹션은 몇 가지 필수 기능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성 유형 옵션은 세 가지 서버 구성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 컴퓨터 , 서버 컴퓨터  전용 컴퓨터 는 서버가 MySQL 데이터베이스 실행 전용인지 또는 기본 시스템을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공유할지 여부를 정의합니다.

이 예에서는 전용 MySQL 서버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Type and Networking ( 유형 및 네트워킹) 탭은 MySQL 서버가 수신하는 포트를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포트 번호 3306이며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당좌으로 표시 고급 및 옵션 로깅 상자를, 당신은 나중 단계에서 추가 로깅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맞는 옵션을 선택했으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

 

 

3. 인증 방법

 

권장되는 강력한 암호 암호화  레거시 인증 방법의 두 가지 인증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권장되는 강력한 비밀번호 인증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4. 계정 및 역할

 

이제 MySQL 루트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양한 사용자 및 목적을 위해 추가 역할을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초기 설정일 뿐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자격 증명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5. Windows 서비스

 

MySQL을 Windows 서비스로 정의하면 Windows 시스템이 부팅 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MySQL을 실행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시작하기로 결정한 경우 수동으로 구성해야합니다.

 

6. 로깅 옵션 (선택 사항)

 

유형 및 네트워킹  에서 고급 로깅 ​​표시 옵션을 선택한 경우 이제 MySQL 로그 환경 설정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로깅 옵션을 사용하면 활성화하려는 로그 유형을 선택하고 로그 디렉토리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릭 하여 고급 옵션 섹션으로 이동하십시오.

 

7. 고급 옵션 (선택 사항)

고급 옵션 에는 고유 한 서버 식별자 설정 및 테이블 이름에 사용할 대소 문자 유형 (하한 / 위)이 포함됩니다 .

이 설정은 유형 및 네트워킹  에서 고급 옵션 표시 상자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 구성 적용

MySQL 서버를 성공적으로 구성했으며 구성을 적용하려면 MySQL 설치 프로그램을 확인해야합니다.

구성 단계에 대한 개요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실행  클릭 하여 구성을 적용하십시오.

구성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시스템에서 알려줍니다. 다음  선택 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계속하십시오.

 

Windows Server에서 완전한 MySQL 설치

 

클릭 한 후 다음을 , 당신은 Windows 클립 보드에 설치 프로세스 로그를 복사 할 수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완료  클릭 하여 Windows에서 MySQL 서버 설치를 완료하십시오.

 

Windows에서 MySQL 서버 시작

 

Windows에서 MySQL 서버를 처음 시작해야하는 경우 Windows 명령 프롬프트에 다음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8.0\bin\mysqld" --console

이 명령의 경로는 기본 설치 폴더입니다. 다른 폴더에 MySQL을 설치 한 경우 mysqld 실행 파일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려면 해당 명령을 반영해야합니다 .

 --console옵션은 콘솔에 직접 출력을 표시합니다. 이 옵션을 생략하면 출력을 MySQL 로그로 직접 보냅니다.

 

Windows에서 MySQL 서버 중지

 

Windows에서 MySQL 서버를 종료하려면 Windows 명령 프롬프트에 다음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8.0\bin\mysqladmin" -u root shutdown

mysqladmin 데이터의 도구는 실행 shutdown명령을 완전히 MySQL 서버를 중지합니다. 시스템은 확인으로 출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론

 

MySQL Installer 도구를 사용하면 Windows 서버에 MySQL을 간단하게 설치할  있습니다. 구성 프로세스에는이 기사에 설명 된 단계를 수행하여 탐색하기가 훨씬 쉬운 많은 사용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MySQL 제품을 설치하고 나중에 기존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발췌

https://phoenixnap.com/kb/install-mysql-on-windows

 

How to Install and Configure MySQL on Windows

Install and configure MySQL on a Windows Server in no time. Get a foot in the door with loads of detailed images explaining each step of the process.

phoenix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