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건강검진 대장내시경 크리쿨산 조제 및 복용방법

 

회사에서 건강검진 대상 중, 대장내시경을 받을 수 있다길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해당 병원에 예약 일정을 선택 후 신청하니 크리쿨산 이라는 약상자 하나가 집으로 배달이 왔네요.

 

우선 크리쿨액 조제하는 방법이 아래 사진처럼 작은봉지 1개, 큰봉지 1개를 뜯어서 통에 담고나서 물을 500 ml  붓습니다. 그리고 녹을때까지 계속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저는 오후에 신청을 해서 오전에 검사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검진 받기 하루 전 오후 8시에 큰봉지1개 + 작은봉지 1개 + 500리터 를 먹습니다.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한번 더 큰봉지1개 + 작은봉지 1개 + 500리터 를 위와 같이 제조해서 한번 더 먹습니다.



해당 시간 이내에 이렇게 두번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만 500 리터 먹습니다. 

 

그 다음 푹~ 주무시고, 다음 날 오전 4시에 일어나서 큰봉지1개 + 작은봉지 1개 + 500리터 를 먹습니다.

또~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한번 더 큰봉지1개 + 작은봉지 1개 + 500리터 를 위와 같이 제조해서 한번 더 먹습니다. 그리고 물만 500 리터 물을 먹습니다.

 

최종 마지막으로 가소골이라는 작은 봉지가 1개 남아 있을 겁니다. 이것은 물에 넣지 않고 그냥 뜯어서 입에 넣어 빨아 먹습니다.

 

 

오후에 하시는 분은 당일 오전 6시와 오전 8시 30분에 2번 나눠서 위와 같이 먹습니다. 시간만 다를 뿐 위와 동일하게 제조해서 먹으면 됩니다.

 

 

크리쿨산 상자를 열면 먼저 칼라풀하게 크리쿨산 용액을 제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 꼭 오전인지 오후인지 확인하시고 시간을 잘 맞춰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물통 1개와 가소콜액 1봉지 + 큰 봉지 4개 + 작은봉지 4개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대장내시경을 위해서 먹으면 안되는 음식과 검사 1일 전에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려줍니다.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씨 있는 과일, 견과류, 옥수수, 깨, 콩, 잡곡, 야채류(김치), 나물류, 해조류 등은 섭취 하지 마세요. 이는 대장내시경 검사 시 찌꺼기 때문에 완전히 관찰이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먹어도 되는 음식은 흰밥, 흰죽으로 가볍게 하시고 탈수 예방을 위해 물이나 투명한 음료는 충분히 섭취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