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Kigo Image Converter 로 이미지 썸네일 워터마크 thumbmail watermark 만들어 보기 (윈도우용)

 
 
 
Kigo 이미지 변환기는 Windows 사용자를 위한 무료이며, 사용하기 쉬운 이미지 변환기입니다. 

 

 
이미지 형식을 변경하고 이미지 크기를 조정하며 이미지를 압축하고 워터 마크를 일괄 적으로 추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무료 이미지 변환 도구는 BMP, JPG, J2K, JPC, PNG, TIF, TIFF 등...  왠만한 이미지 형식은 지원합니다.
 
General 탭에서 output format 은 변환할 파일 형식을 지정하는 겁니다. 아래 예제는 png 파일로 변환을 설정한 겁니다.
그리고 output folder 는 변환하는 파일이 존재할 폴더 경로를 지정하는 겁니다. 아래 예제는 다운로드 폴더경로로 지정했습니다. 
 
 
size 탭은 썸네일 설정하는 곳인데요. size factor 는 원본의 비율에 맞춰 사이즈 조절을 수치로 지정하는 것이며, width x height 는 최대 가로 세로 사이즈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keep aspect ratio 를 체크하면 가로 세로 비율에 맞게 찌그러지지 않도록 자동 조절 해 줍니다. 

 

 
 
watermark 탭은 이미지 내부에 워터마크 이미지를 넣어서 copy right 같은 것을 설정하는 겁니다. 글자로 해도 되고, 워터마크이미지가 있으면 image 의 browser 로 섬네일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이미지를 추가할 경우 add 버튼으로 경로 지정하며, 삭제는 remove 나 전체 삭제시는 clear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convert 버튼을 최종 누르면 섬네일 이미지 안에 워터마크를 추가하여 병합된 이미지를 제공해 줍니다.
워터마크 이미지를 중앙에 두긴 했는데 워터마크 이미지 색감이 약해서 그런지 잘 안보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어렴풋이 보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