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소득확인증명서(서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ISA)


가입하기에 앞서서,


1. 해당 소득확인증명서는 법인사업자에게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2. 증명신청일이 7.1일 이후인 경우에는 신청일의 전년도 과세기간의 총급여액 또는 종합소득금액을 기준으로 6.30일 이전인 경우에는 전전년도 과세기간의 총급여액 또는 종합소득금액을 기준으로 발급합니다.


3. 소득확인증명서는 직전 과세기간 근로소득 총급여 5,000만원 이하인 거주자 및 종합소득 3,500만원 이하인 거주자(근로소득 총급여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자 한정)에 대해 발급 가능합니다.


4. 소득확인증명서는 6월까지는 2014년 기준으로 발급되어 2015년 귀속 근로(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회사 발급) 등을 같이 저축취급 금융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소득확인증명서의 소득내역이 상이한 경우에는 관할세무서 신고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발급하러 갑니다.


※ 서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는 일반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서류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https://hometax.go.kr 접속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 이후에 민원증명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소득확인증명서(서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ISA) 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을 캡쳐하지 못했지만, 목록에서 발급번호를 누르면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기기를 선택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