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우 덥죠? 중복도 이미 지나갔는데요. 나라도 힘들고 날씨도 더워서 힘들고, 물가도 올라서 이번 년도는 매우 힘들게 보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수록 힘내시고 ~~

 

자.. 이번에는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깊게 들어가는 내용은 아닙니다.

웹개발을 하면서 자바스크립트는 POSTBACK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인데요.

ASP.NET 은 이벤트 방식으로 서버단의 개발을 하죠. 따라서 자바스크립트 즉, 클라이언트 단에서 해당 페이지가 포스트백이 발생했는지 안했는지에 대해 분기의 코딩을 하게 될 경우, 이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함수가 존재합니다.

 

먼저 간단한 예제를 보여드리고요. 포스트백이 발생되면 true 를 경고창으로 띄우고, 아니면 false 가 나오도록 경고창을 구현했는데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코드 내용에서 IsPostBack 이라는 page 의 IsPostBack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0nload 함수를 이용하여 페이지가 새로고침될때 마다 해당 init() 함수가 호출되도록 하였습니다.

 

처음 화면이 로딩되면 이는 포스트백이 아니므로 false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이는 bool 형으로 반환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버튼 컨트롤인 Button1 를 클릭하게 되면 이는 포스트백이 발생되며, 서버단에서 처리가 완료되면 html 내용이 랜더링 되면서 자바스크립트 함수 init() 를 호출하게 되죠. 그러면서 true 라는 값을 경고창으로 알려줍니다.

 

 

 

감사합니다. - posted by 심재운(shimpar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