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Emitter는 모든 장치를 연결 하는 무료 오픈 소스 실시간 메시징 서비스 입니다. 

publish-subscribe 메시징 API는 속도와 보안을 위해 제작되었답니다. (IoT, 게임, 앱 및 실시간 웹용 인프라)

emitter.io는 MQTT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고, 메시지 저장을 특징으로하는 분산 형, 확장 성 및 내결함성 publish-subscribe 메시징 플랫폼입니다.


낮은 대기 시간, 바이너리 메시징 및 높은 처리량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시 보드 또는 시각적 분석 또는 채팅 시스템과 같은 실시간 웹 응용 프로그램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물의 인터넷에 적합하며 센서를 제어하고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할 수 있습니다.



https://emitter.io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있는 SANDBOX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입이 된 사용자는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신규 가입자는 우측 노란색? 버튼인 "register for free"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름과 그리고 이메일 주소 ,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가입 이후 인증된 상태이며, console 화면을 보면 좌측에는 dashboard 로 메시지 용량이나 트래픽을 확인해 줍니다.


중요한 부분은 Authorization 인데, 해당 메뉴를 누르면 비밀키와 공개키를 채널이름에 따라 생성해 줍니다.



개발에 사용할 channel 이름을 target channel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그리고 나서 generator 버튼을 누르면 공개키 값이 나옵니다.




아래 샘플을 보면, 위의 생성한 공개키값을 아래와 같이 key 에 공개키 값을 기재합니다. 


var emitter = emitter.connect({
secure: true
});
var key = 'jpdOQUJ82Piu34bbOhdmUhnZX0QhtmtL';


저는 channel 값이 "chatroom" 으로  하여 공개키를 만들어서 channel 값에 chatroom 이라고 기재하였습니다.


emitter.on('connect', function(){
// once we're connected, subscribe to the 'chat' channel
console.log('emitter: connected');
emitter.subscribe({
key: key,
channel: "chatroom",
last: 5
});

jdenticon.update(".img-circle");
})




자세한 사용법은 해당 github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emitter-io/em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