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니의 블로그



Microsoft 사에서 블로그 글을 기재할 수 있는 windows live writer 를 오픈 소스 화 했다. 오픈 소스한 이름은 Open Live Writer 라고 명명했다.

http://openlivewriter.org/


사용해 보면서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하긴 한다.

다음 라인으로 이동하는것은 보통 ENTER 키 이다. 대신 SHIFT 키를 누르고 다음 칸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대신 다른 점이 존재한다. ENTER 를 누르고 다음 글을 작성한 다음 글을 배포하면 두 칸정도 벌어진것을 볼 수 있다.

(OPEN LIVE WRITER 에서 ENTER 키로 작성한 내용)


(배포 후 작성한 글과 비교한 화면 캡쳐)


그러면 SHIFT 키를 누르고 나서 ENTER 를 누르면 다음 칸으로 이동하는 것은 어떨까?
여기 OPEN LIVE WRITER 툴로 SHIFT + ENTER 누르고 다음 칸에서 한글을 입력하면 갑자기 이 전 글 라인 뒤쪽으로 글이 기재되는 것을 보게 될것이다. 황당해서 한글만 그런가 해서 SHIFT + ENTER 를 누르고 영문을 기재하니 문제 없이 다음 칸에서 글이 기재되는 것을 발견했다. 오픈소스이고 영문권 개발자 분들이 진행하다보니 2 BYTE 글자에겐 BUG 를 FIX 하지 않은 듯 싶다. 앞으로 이 부분이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위의 ENTER 와 달리 배포하게 되면 원하는 다음 1칸만 벌어지는 것을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저는 딱 다음 1칸만 적용하기 위해서 SHIFT + ENTER 를 선택 후 다음 칸에서 작성할 때 SPACE BAR 로 한 칸 띄우고 작성하였더니 문제없이 이전 칸으로 이동하는 것을 발견하지 않았다.

앞으로 좋게 발전 되는 OPEN LIVE WRITER 가 되길 바라며.~ ㅎ

여담이지만, 항상 Scott Hanselman 이 부분은 어디서나 참여한 듯.